현대 포터 더블캡 주요 항목 - 디자인 장점 시승기
현대 포터2 더블캡은 소형 차량으로 분류되며 F 세그먼트의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이고 소형 트럭에 적합한 현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량의 시스템이 설계되어 기아 봉고와 기반을 같이하고 있는 모델이다. 또한 총 4번 세대 변경을 거쳐 다양한 방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RNJ-1현대 포터2 더블캡은 크롬 베젤로 멋을 더한 프론트 램프를 차량 앞에 탑재하여 매력적인 디자인을 강렬하게 선사하고있으며 일반 모델과 동일하게 범퍼 가드를 프론트에 설정하여 짐차 특유의 묵직한 인상을 깔끔하게 조성하고있다. 이에 더해 상대적으로 가파른 각도로 전면 유리가 설정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더욱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있다.
또한 심플한 모양의 풀사이즈 휠 커버로 바퀴를 꾸며 심플한 트럭 측면 디자인을 은은하게 투영하며 2열까지 짧게 짜여진 로커 패널을 문 하단에 부착하여 절제된듯한 옆면의 디자인을 강조한다고한다. 또한, 더 많은 양의 화물 적재가 가능하도록 뒷 유리의 경사를 맞춘 덕분에 상업 환경에 최적화된 차량 전반의 스타일을 더욱 강조한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진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보기 쉽게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돌출형 중앙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쾌적하게 영상을 전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광택이 나는 소재를 활용한 변속 기어핸들을 탑재시켜 운전자로 하여금 깔끔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다고한다.
또한, 편리한 드라이빙에 적합한 전방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하게 업무를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으며한글 ㄴ 형태로 마무리된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멋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수준을 한층 더 높여주고있다. 여기에 다른 차량보다 길다랗게 마련된 A필러를 토대로 설계되어 짐차 특유의 실내 안전성을 구현해내고있다고한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을 통해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이 가능하게하고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을 통해 편안한 주차를 실현한다고한다. 또한, 오토 라이트 컨트롤을 통해 한정된 에너지의 효율적인 활용을 연출한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배기량은 2,497cc, 변속기는 자동 5단 , 수동 6단, 연비는 자동 8.9 km/ℓ 등의 스펙을 가진다.
포터2 더블캡은 트림에 따라 최대 2055만원에 출고 가격이 정해져있다.